·
5막 감정 위탁소
설 계 자 : 반유화 (정신분석 전문의)
설문 <당신의 우리는 누구인가> 제작 및 분석 협업
· 일 시 : 2020. 2. 6 목 3pm
· 장 소 : 국립현대미술관(MMCA) 서울 1전시실
· 인 원 : 40명
· 소요시간: 120분 (1부: 실험 + 2부: 토론)
· 무 료 : 전시 입장권 소지자에 한함
· 신 청 : 구글폼 신청 https://forms.gle/VtZtf9tLV88EZyoe9
· 문 의 : forumurimember@gmail.com
· 기획 및 진행: 박혜수, 이경미
● 구성
1부 (60분)
실험
2부 (60분)
실험 해설 및 Q&A
배우: 박문지, 박선혜
● 강연소개
제가 당신 마음의 대리인이라고요?
자기 자신이 마주하기 고통스러운 감정들은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요?
마치 그런 감정은 자신에게 없기라도 한 것처럼 부인될 수도,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삐져나와 곤란함을 겪을 수도, 타인에게 전해질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건, 결코 저절로 사라지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부정적 감정은 어디로 흘러가는지, 그리고 공동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 토론 설계자: 반유화 (정신분석 전문의)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이화의대 부속 의료원에서 수련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다.
서울대 사회과학대학 여성학협동과정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광화문에서 정신분석적 정신치료 위주로 진료하면서, 개인이 스스로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자기 안의 가치를 발견함으로써 자기 자신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토론극장’에서는 박혜수 작가와의 <당신의 우리는 누구인가> 설문 제작 및 분석 협업을 바탕으로, 개인의 (부정적) 감정들이 한국 사회 안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다뤄지고 있는지에 대해 관객들과 함께 사유해본다.
VOTE
관객들은 지급받은 카드(초록/노랑)를 가지고 자신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5막은 입법극장의 형식을 차용하여,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고 그들의 VOTE 를 받으면서 진행됐습니다.
Special Thanks: 양옥금 학예사, 정경윤코디네이터, 이경미선생님, 미디어코프 촬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