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약국2021_노말리티 (feat. 두이)_2021_일민미술관
일민미술관▶ https://ilmin.org/
<프로젝트 '대화' Vol.1- 꿈의 먼지>에서 첫선을 선보였던 <오래된 약국>이 10년만에 재현되고 있습니다. 10년전에는 '꿈'에대해 관객들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일종의 설문 퍼포먼스로 시작했었고, 사람의 정신을 다루는 세 분야의 전문가-정신과의사, 예술가 그리고 점술가-로 구성된 퍼포머로 꿈에 대한 관객의 상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일민미술관의 '운명상담소' 전시에서는 10년전 멤버였던 정신과의사인 성유미 원장님과 에술가가 '노말리티'란 팀을 만들고, 두이 작가가 점술가로 참여합니다.
10년전 오래된 약국▶ http://www.phsoo.com/index.php?mid=board_qSoe18&page=1&document_srl=193
오래된 약국 2021
"당신의 미래는 ( )에 달려있다."
이 질문에 관객은 한가지 선택을 하게되고, 각 답변에 따라 상담받는 퍼포머가 달라집니다. 퍼포머들은 정신분석, 조향 그리고 휴먼차트 상담을 통해 매래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개인들의 생각을 상담받게 되고, 일부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을 얻게 됩니다.
http://www.phsoo.com/page_jCpy55
C. 나의 미래는 운에 달려있다. (조향_Artist)
미래는 '운'에 달렸다고 답한 관객은 조향을 통해 자신의 운의 형세와 행운 또는 불행의 아이템을 받게됩니다.
B. 나의 미래는 현재에 달려있다. (상담 및 놀이_정신과의사)
혹은 삶이 무료하신 분들을 위한 처방도 마련되 있습니다. (의외로 효과가 있는 듯..)
C 안에서는 지금의 삶이 재미있는지 여부를 다시 묻고, 그림자 놀이와 침대위 명상을 하게됩니다.
관객들은 마련된 도구들로 자신이 선택한 애착인형을 행복하게 하기위해 그림자 놀이를 진행하고, 해당 사진을 게시판에 올립니다. 사전에 지급한 지시문까지 포함하여, 추후 정신과의사의 해석을 하게됩니다.
http://www.phsoo.com/normality1 (관객들이 게시판에 올린 그림자 놀이)
퍼포머들이(예술가-정신과의사-점술가) 각각의 창에서 여러분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A. 나의 미래는 과거에 달려있다. (편지쓰기 및 상담_점술가Dooee)
미래는 '과거'에 달려있다는 곳에선 관객들을 괴롭게 하던 과거의 기억을 기술하고, 태우는 과정을 통해 고통과 이별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점술가 역을 맡은 두이작가는 관객과의 상담을 통해 아픔 기억을 마주하게 하고 그들을 위해 고통을 재로 만들어 과거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젠 과거가 된 관객들의 고통 _Pain Collection_2021 (왼쪽)
전시는 7월 11일까지 (사전예약 필수)
퍼포머들의 스케쥴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술가: 매주 목요일 3시~6시
정신과 의사: 금요일 12-2시 (매달 1~3주)
점술가: 토요일: 토요일 2시~4시 (매달 1~3주)
사진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