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현재에 달려있다고 선택한 관객
전시장에서 B'현재'를 택한 관객들은 진료실에 들어가 천정에서 발견한 것 또는 애착인형 그림자 놀이를 하고 기록 사진을 게시판에 업로드 했습니다.
B 파트 퍼포머로 참여하신 성유미 원장의 짧은 해설들을 함께 살펴보실 수 있으며, 2021년 9월부터는 일부사연만 남기고 업로드된 게시글은 삭제됩니다.
지금 당장 떠오르는 사람을 말하라고 했을 때, 가족이 아니라 혼자 내가 좋아하고 있는 그 사람이 떠올랐다.
무언가 진한 사랑의 열병을 겪고 있는게 아니고, 어제도 일상적으로 메신저 대화를 하던 사람이었다. 1년째 좋아하고만 있는 사람.
단지 그 사람에 대한 이성적 감정이 아니라, 그 사람의 배경과 철학과 말투 생김새 모든 것에 대한 것들이 내 삶 내,외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기에 이리도 오래 그 사람을 마음에 두는 것 같다.
괜찮다가도 이따금씩 그 사람에 대한 열등감이랄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지 않음에 대해 떠오를때면 한없이 슬퍼지고 괴로워진다.
그런데 내 곁에 있는 문어인형이 날 너무 순종적으로 바라본 바람에, 기분이 좋아졌다.
열등감이 당신의 재미를 막는 방해꾼이군요.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 닮고 싶은 마음, 가까워지고 싶은 열망과 같은 것은 당신의 삶의 재미를 올려주는 요소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저 사람이 나를 안 좋아하면 어쩌지? 이런 불안한 생각들을 가질 수 있는데 사실은 그 사람이 이럴까 저럴까 걱정하는 것 같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불안입니다. 열등감은 당신만의 내면 컬러가 분명해 질 때 자연히 해소되는 거예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배경도 근사해 보이고, 나름의 철학도 또렷하고 말투와 생김새도 매력적으로 보이는데 그에 반해 자신의 색깔은 뭔가 흐릿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면 절로 쪼그라들게 됩니다. 자, 눈을 그 사람에게서 당신 자신에게로 돌려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뭘 하고 싶어하는지를 집중해서 찾아봐야 할 때예요. 충성스런 문어가 당신에게만 온전히 집중하듯이 말이죠. 먼지 쌓인 채로 두지 마세요. 다 닦아 내면 당신만의 색이 분명해지지 않을까요? Dr.NS_YM
이 댓글을